구글 애드센스 승인 잘 받는 글쓰는 방법
글을 쓸 수 있는 누구나 블로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만 잘 쓰면 구글 애드센스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장벽은 그렇게 높지 않거든요.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데, 어떻게 하면 승인을 잘 받을 수 있을까요? 제 생각을 한 번 적어봅니다.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글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글은 구글이 좋아하는 글과 같을 겁니다. 그럼, 구글이 좋아하는 글은 무엇일까요? 구글은 일상적인 이야기를 하는 글보다는 정보성 글을 좋아합니다. 일상의 기록은 Social Service들이 있잖아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적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카페 또는 뽐뿌, 클리앙, 보배드림 같은 사이트에서 해도 충분합니다.
구글은 왜 정보성 글을 좋아하냐면, 구글닷컴 초기화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의 출발은 검색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찾고자하는데서 검색이 시작됩니다. 찾는다는 것은 정보죠. 정보를 찾습니다. 그래서 구글은 자신들의 검색엔진을 통해 무언가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딱 필요한 정보를 주는 그런 정보성 글을 좋아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제공해주어야 구글 입장에서도 그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검색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구글은 검색되어 들어올 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그런 글을 좋아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애드센스 역시 그런 문맥을 갖춘 글을 좋아합니다.
애드센스를 고려한 포스팅을 해 보기
그래서 저는 애드센스를 고려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가 무엇입니까? 구글 애즈를 통해서 광고를 하기 원하는 광고주들이 이런 저런 키워드에 얼마의 단가를 지불할테니 광고를 널리 송출해 달라고하니 그 광고를 표출할 사이트를 연결시켜 주는 곳 아닙니까? 그러니 자신들이 광고를 해 주어야 하니까, 딱 맞춤형 광고를 넣어줄 수 있는 그런 글을 좋아할겁니다.
제가 일상글에 대해 언급을 한 포인트가 이 지점입니다. 일상 생활에 어울리는 광고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광고는 그런 키워드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분양 광고를 하고 싶은 광고주를 생각해 봅시다. 광고주는 분양 정보, 분양 알림, 어디 신도시 청약과 같은 키워드에 광고 금액을 지불하고 싶겠죠. 그런데 일상글에 그런 내용이 들어갈까요? 보통은 안 들어가죠.
하지만, 꾸준히 어디 신도시 청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있다고 해 봅시다. 그 블로그의 콘텐츠를 보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분양이나 청약에 관심이 많을 것이고, 그런 블로그에 해당 광고가 있으면 광고를 보고 들어올만한 사용자도 늘어날겁니다. 즉, 광고가 효과적으로 집행되는 것이죠. 이렇게 키워드나 문맥에 맞춘 광고가 들어갈 수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받기는 쉽다. 문제는 그 이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은 쉽습니다. 일상글을 쓰더라도 정책 위반만 딱히 하지 않는다면, 여러번의 승인 실패 사례가 나올 수 있지만, 결국에는 대부분 승인 받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 정보 찾으시는 분들은 잘 살펴보세요. 저처럼 이런 글 적는 대부분의 블로그에는 광고가 다 붙어 있을겁니다. 언젠가는 다 붙습니다.
문제는 그 이후에요. 생각보다 애드센스 수입이 아주 적은 경우가 허다하거든요. 애드센스만 붙이면 하루 10달러 금방 들어올 것 같죠? 글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1000명이 들어온다해도 수익은 스타벅스 커피 한 잔 사 먹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안 벌리는거죠.
승인 받는것만 바라보며 달려올 때는 부푼 꿈을 가지고 달려오죠. 그리고 애드센스를 통과하여 광고를 붙이고나면 가혹한 현실이 기다리는 겁니다. 애드센스가 광고를 붙여주는거까지는 정성이 갸륵하니 받아주지만 이후에 적절한 광고가 붙도록 하고 그 광고를 통해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은 블로거의 능력입니다.
일단 쓰세요. 자신의 이야기를
결론은 애드센스만 바라보지 마시고 일단 글을 쓰세요. 자신의 이야기, 자신의 생각을 담은 글을 계속 쓰는겁니다. 그렇게 해야 구글이 좋아하는 글이 무엇인지,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렇게 운영을 해 볼 생각입니다. 저와 같은 배에 오르신 분들 모두 화이팅하시기 바라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를 마쳐봅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난감해져 버린 블로그의 활용 - 재미있는 글쓰기 주제가 있을까
난감해져 버린 블로그의 활용 - 재미있는 글쓰기 주제가 있을까
2021.06.21 -
편의점 맥주 4캔 만원 행사를 하는 이유 (ft. 4도어 냉장고)
편의점 맥주 4캔 만원 행사를 하는 이유 (ft. 4도어 냉장고)
2021.06.15 -
전자도서관 대신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 이유
전자도서관 대신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 이유
2021.06.11 -
블로그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가지를 해 봐야 한다.
블로그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가지를 해 봐야 한다.
2021.06.09